티스토리 뷰


* 날짜 바뀌었습니다. 2월 3일로. (준비하는 것이 아무래도 1주일 더 걸릴 듯한테, 

그 다음 주가 설날이네요. 설 지나서 보내드리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쌀을 고르는 것과 밥 맛의 조건은 이 앞 글에 따로 적었습니다. 처음 생각보다 긴 글이 되었지요. 별 것 없지만, 저 스스로도 간단히 정리해 둘 거리들인지라 생각나는 것들을 그대로 다 써 두었어요.

봄이네는 그동안 종자로 선택했던 것이 '운광', '동진2'였습니다. 운광을 두 해 심고 이후로 줄곧 '동진2'를 심고 있습니다. 앞 글에서 오대쌀 이야기를 잠깐 했지요. 이 품종이 다른 지역에 가면 별로라고요. 그만큼 품종이라는 것은 지역, , 토질,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냥 맛있는 종자라고 아무데서나 그 맛이 나는 것은 아니에요. (중정에서 희농 가져왔을 때도, 이집트에서는 맛있었다고 했답니다. ^^; ) 동진2호나 운광은 악양에서 오랫동안 심어왔고, 봄이네도 맛있게 먹고 있는 쌀입니다. 사실 스스로 생각하기에는 최고의 맛에 가까운 쌀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흠흠. 예전에 글을 썼던 <최성현의 쌀> 같은 몇몇만 뺀다면요물론 해마다 쌀 맛이 다르긴 합니다. 작년에는 남부 지방으로 도열병이며 멸구며 쓰러진 논이 많았습니다. 여름에 아주 덥고 비가 한동안 오지 않았습니다. 저희 논은 병이 걸리지는 않았지만 힘든 해를 버텨낸 쌀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여전히 맛은 좋고, 끼니마다 고마워 하면서 밥을 먹고 있습니다.

봄이네가 벼농사를 어떻게 짓는가도 앞에 글에 조금씩 적었습니다. 2013년부터는 유기농 제제의 사용량도 무척 줄었어요. 올해는 더 줄일 거고, 곧 무언가를 사서 논에 넣는 일은 끝날 겁니다. 풀 거름이며, 똥 거름이며 삭아가는 것들이 이제 제법 쌓여 갑니다.


올해 첫 봄이네 가게는 쌀과 검정콩입니다. 뭔가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것은 아닌 듯도 싶지만, 나중에 꾸러미를 하게 된다면 그때는 '쌀과 함께' 보내야지요. 그러니 봄이네 쌀 맛을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쌀은 백미/현미 모두 가능합니다. 어느 쪽이든 가격은 같습니다. 

봄이네하고 또 몇 집이 한 해 먹을 것을 뺀 다음, 나머지 쌀을 내는 것이라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아요.

쌀은 주문하시면 2월 3일 월요일에 보내드립니다. 아마도 도정은 전날이거나, 당일날이거나 그렇게 하게 될 겁니다. 두 번에 나누어서 받고 싶으시다면 미리 말씀해 주시면 두 번째 것은 3월 3일 월요일에 찧어서 보내드리겠어요.





서리태는 콩장이나 밥밑콩으로 먹는 콩입니다. 속은 파랗지요.

위에 쟁반에 있는 것은 콩 가리기 전,

왼쪽 양은 그릇은 봄이네 밥밑콩, 오른쪽 양은 그릇에 담긴 것은 봄이네 닭들이 먹을 것이에요. 멀쩡한 콩만 모은 것은 사진에 없네요. 얼마 전에 콩장을 해서 먹었습니다. 먹기 전에는 분명히 사진을 찍어 두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막상 콩 하나를 먹고 나니 이것은 아이들하고도 별로 나눠먹고 싶지 않았어요. ㅋㅋ 사진 따위 찍을 겨를이 있을리가.




  봄이네 유기농 쌀(백미, 현미)

    5kg  30,000원

 봄이네가 유기농으로 농사지은 것

  봄이네 검정콩(서리태)

   500g  17,000원



** 날짜 바뀌었습니다. 2월 3일로. (준비하는 것이 아무래도 1주일 더 걸릴 듯한테, 

    그 다음 주가 설날이네요. 설 지나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배송비는 보내는 양에 상관없이 한 군데 한 번 보낼 때에 3,000원이에요.

** 쌀과 콩의 첫 배송은 2월 3일 월요일입니다. 그 뒤로는 일주일에 한번 월요일에만 발송합니다.

    쌀은 두 번에 나눠서 배송할 경우에 2월 3일과 3월 3일에 보내드립니다.

** 주문과 예약은 여기에 댓글, 혹은 메일로 해 주시면 됩니다. haeumj@gmail.com

** 계좌번호는 농협 833022-52-067381 전광진 입니다.

** 아래에 매실장아찌와 효소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 매실장아찌(설탕절임)

   500g에 20,000원

 봄이네가 기른 매실
   석류 효소   1병에 50,000원 (500ml)  유기농 석류(하동)
   진달래꽃 효소   1병에 40,000원 (500ml)  지리산 자락(악양) 진달래
   매실 효소
   도라지 효소 
   솔잎(솔순) 효소
   인동초꽃(금은화) 효소   
   1병에 20,000원 (500ml) 

  봄이네가 기른 매실
  지리산 골짝(화개) 도라지
  지리산 자락(악양) 솔잎(솔순)
  지리산 자락(악양) 인동초꽃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